2019-12-07 11:17 (토)
대림산업,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본격 분양
상태바
대림산업,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본격 분양
  • 김영록 기자
  • 승인 2019.10.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이 경남 거제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가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2번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지하 1층~지상 34층, 7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78~98㎡, 1049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거제는 수년간 새 아파트 공급이 멈춰 있다시피 해 새 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거제는 2017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약 2년 8개월 동안 단 262가구만이 일반에 공급됐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9700여가구가 공급된 것과 대조적이다.

거제에서 희소성이 높은 평지 입지에 들어서는 점도 눈길을 끈다. 여기에 기존 거제 내 아파트들이 20층대에 공급된 반면 이번 단지는 최고 34층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단지에는 대림산업이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선보인 주거플랫폼 'C2 HOUSE'가 적용된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특화 평면으로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다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세탁실과 주방 등의 완성도까지 대폭 높인 설계를 선보인다.

대림산업은 단지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시스템도 적용할 계획이다. 미세먼지를 스스로 감지해 24시간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시켜준다. 실외에도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되는 미스트 분사시설을 비롯해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저감식재 등을 적용한다.

대림산업은 또 각각의 독립된 공간으로 조성되는 게스트하우스 3채를 비롯해 노천탕이 있는 사우나를 조성한다.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커뮤니티센터를 비롯해 단지 내 수경공간의 그린카페, 자녀를 기다리는 부모를 위한 맘스라운지,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돕는 드롭 오프 존 등도 마련한다. 유럽의 거리를 연상시키는 유러피안 스트리트 몰도 함께 조성돼 입주민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여가, 휴식, 쇼핑 등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현동에는 백화점, 호텔, 시외버스터미널, 거제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다. 이곳 일대는 3㎞ 반경 내 거제 인구의 40% 이상이 생활하고 있다. 인근으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위치해 있어 조선소 근로자들의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단지 근처에 2023년까지 조성되는 빅아일랜드는 59만9106㎡ 면적의 부지에 대형판매시설(예정)과 마리나, 크루즈터미널, 컨벤션센터, 공원, 영화관, 아트파크 등이 들어서 주거, 상업, 업무, 문화관광, 공원의 기능을 갖추게 된다.

지역 경기가 살아나는 것도 고무적이다. 우리나라 선박 수주량이 지난해 7년만에 세계 1위를 탈환하면서 조선업을 기반에 두고 있는 산업도시 거제의 상승세가 점쳐지는 상황이다. 특히 대표적인 고부가선이자 높은 기술력을 요하는 LNG(액화천연가스)선 발주량 중 약 94%를 우리나라의 조선업체가 수주하는 등 조선업이 좋은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올해 초에는 김천부터 거제까지 이어지는 남부내륙철도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면제되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이 완공되면 경부고속철도(KTX)와 연계해 서울까지의 거리가 2시간대로 줄어들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고현동 일대의 뛰어난 입지에 대림산업의 다양한 특화 설계 아이디어가 집약되는 만큼 향후 거제를 대표할 만한 단지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조선업의 호조를 비롯해 남부내륙철도 등의 굵직한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단지 자체의 완성도뿐 아니라 미래가치도 높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31일 1~2순위 청약접수, 다음달 6일 당첨자 발표, 18일~20일 정당 계약순으로 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