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7 11:17 (토)
대림산업 '아크로', 강남3구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서 1위
상태바
대림산업 '아크로', 강남3구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서 1위
  • 김영록 기자
  • 승인 2019.11.30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의 주거브랜드 '아크로'가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연이어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대림산업은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아크로가 최근 부동산인포의 설문조사 결과 강남3구 (강남·서초·송파)에서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전체 설문 참여자 중 23.2%가 고급 주거가 몰린 강남3구에서 아파트 브랜드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브랜드로 아크로를 꼽았다. 이에 따라 아크로는 부동산인포의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가 실시된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강남3구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1위 기록의 이유로는 서초구 반포동 1612가구 아파트인 '아크로 리버파크'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이 단지는 지난 2016년 8월 입주 직후부터 기존에 반포를 대표하던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와 '반포 자이' 등의 시세를 추월하고 이른바 대장주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에는 아크로 리버파크의 전용면적 59㎡가 지난 8월 23억9000만원에 거래되며 3.3㎡당 1억원에 근접했다. 이어 전용면적 84㎡ 역시 지난달 34억원에 거래됐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수요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고급 주거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며 "차별화된 입지, 특화설계, 고급 커뮤니티 등 상품성이 중심이 된 가운데 아크로가 상대적으로 앞서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최대 높이의 천장, 지하주차장 라운지 로비, 건설업계 최초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층간소음 저감 기술, 끊김없는 단열설계 기술 등 연구·개발 성과를 아크로 브랜드에 집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림산업은 서울 강남구 대림주택전시관에서 아크로를 미리 경험하는 전시공간 '아크로 갤러리'를 운영중이다. 아크로 상품과 기술력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장 개념의 브랜드 갤러리다.

갤러리에는 아크로의 주요 기술력을 시연하는 테마가 있는 체험형 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대림산업의 혁신 플랫폼이 적용된 대표 세대에는 최고급 가구와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갤러리 같은 느낌을 주는 전시공간으로 마련됐다. 아크로 갤러리는 지난 21일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